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만성표재성위염 , 증상과 대처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위염에 대해서입니다. 공부나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많은 분들이 위염증상을 겪어보셨을텐데요. 그 중에 하나인 만성표재성 위염, 즉 만성위염이 되가는 단계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위염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이런 표재성위염에도 마찬가지로 악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꾸준히 압박이 들어오는 스트레스받는 환경을 아예 없애거나 도망칠 순 없는데, 마음을 그나마 편하게 가지는 것도 한가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단 만성표재성위염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걸까요? 표재성 위염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만성위염의 한종류로써  위 점막에 자극이 일어나는 병입니다. 대표적으로 속쓰림, 소화불량, 잔변감 등이 있는데요. 만성표재성위염 자체는 아주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될 경우 위험한 만성위염이나, 나아가 위암의 위험까지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위험하게 번질 수도 있는 표재성 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 병원에 방문하는게 정답일 수 있지만, 위염은 꾸준한 생활습관이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1. 규칙적인 식습관과 적당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위염증상이라면 주 3회정도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2. 맵고 ,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한다.

-한국인의 식습관은 너무 짠 맛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식사시 국은 자제하고, 반찬도 너무 많이 집어먹지 않는지 경계해야합니다. 젓갈이나 김치류등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3. 물이나 따뜻한 차를 많이 마셔준다.

-마찬가지로 위장점막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봄나물과, 도라지, 귤차등이 도움이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만성 표재성위염의 증상과 완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스트레스 조심하시고,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표재성위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