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뇌경색 후유증 및 원인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경색 후유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이란 말은 간단하게 생각하면 뇌에 있는 혈관이 막힌 증상을 뜻하는데요. 혈관이 막히게 되면 세포가 괴사하기 시작하여 회복불능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이런 위험한 질환 중 하나인 뇌경색 후유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언어능력의 마비와 더불어 안면이 마비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런 혈관이 막혀서 나타나는 뇌경색의 후유증은 어느 부위를 담당하는 혈관이 막혔는지에 따라서 아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안면마비와 발음이 어눌해지는 증상은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완화될 수 있지만, 더 심각한 후유증은 전신에 거쳐서 나타납니다.

 

 극심한 두통과 함께, 운동능력이 마비되고 신체의 일부를 통제할 수 없게 됩니다. 반신마비가 발생하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 질환인데요. 아무래도 심장과 뇌에 대한 질병은 정말 치료하기도 어렵고, 한번 발생하면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을만큼 심각한 일인 것 같습니다. 뇌경색 후유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보통은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과 심근경색 등에 의해 혈관이 차단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항상 건강관리와 식단관리를 잘 하셔서  이런 위험한 질병을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