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짜치계 만드는법, 자취생에게 맞춤!든든한 한끼

 

 

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소개된 파게티 란 라면을 만들어볼겁니다^^

이미 재료는 짜치계라는 이름에서 전부 들어있지요? 사실 짜파게티라면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요새 물가가 올라서 짜장면도 한그릇 시켜먹으려면 4천원에서 5천원 심지어6천원까지도 나가는데요..

라면도 덩달가 가격이 조금씩 올랐지만 그래도, 1~2천원으로 자취생을 배부르게 하는건 라면이 아닌가 싶습니다.

몸에 안좋은 건 알지만 아예 끊을 수는 없는 이놈의 라면!! 이제 저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라면을 잘 먹지

않는데요.. 그래도 소개할건 소개해야하니! 한번 가보실까요! GOGO   [다이어트 일지 바로가기]

 

 

 

 

네 준비물은 짜파게티3개 (2인분) 와 치즈와 계란인데요. 솔직히 말하는 그 노오란 네모 치즈도 갑자기

살려면 가격이 좀 나갑니다. 그리고 전 요리에 들어간게 아니면 따로 치즈를 선호하지 않는데요. 마침

저번에 초간단 까르보나라[포스팅바로가기] 를 해먹고 남은 치즈가 2장있어서 바로 시도했습니다^^

계란은 당연히 자취생의 좋은 단백질 보충원이니 집에 조금씩 쟁여두고 있었구요 ㅎㅎ

 

 

 

전 추가로 친구가 마늘 구운것을 좋아해서 슬라이스해서 살짝 구웠습니다.

으악 ㅋㅋ 제발도 나왔네요^^;;; 자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사실은 마늘도 기호일 뿐이니 면만 삶으면 끝납니다. 자그럼 재료들을 넣어볼까요~~?

 

 

큼지막한 그릇에 물을뺀 건더기 스프와 면을 붓습니다. 저는 위에 사진에서 봤듯이

액상스프도 포함되어 있어서 물기는 거의 완전히 뺐습니다^^ 짜치계 만드는 법

굉장히 쉽죠?ㅋㅋ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짜장소스, 치즈, 계란을 넣어주고, 마구마구 비벼줍니다. 이쯤되면 이미

후각을 사정없이 자극하고 있지요..하악하악.. 하얀부분이 없도록 맛나게 골고루 비벼주시구요.

 

그리고 위에 마늘을 살짝 얹습니다. 아..... 11시인데 무지 배고프네요. ㅠ_ㅠ 이러면 안되지만

빨리 포스팅 끝내고 밥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이거 보고 계시는분들도 어여어여 점심 챙겨드세요

잘먹고! 잘자고! 잘싸?고! 운동도 하고! 친구도 만나고 그렇게 건강하게 살아야죠 ^,^

 

 

 

자 그럼 한입 드시고 가시죠 ㅎㅎㅎㅎ 개인적인 평가로는 계란의 반숙이 면을 비비면서 스며들어서 익고,

치즈까지 녹아들어서 조금 더 느끼한 맛은 있습니다. 요건 고추가루를 조금 넣어서 비벼드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짜장면처럼. 그리고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짜장면 까진 아니지만 굉장히 흡사한 맛이 납니다. 짜파게티랑은

꽤 다른 맛인 것 같아요. 좀더 찐득하고, 소스가 찰지다고 해야하나?ㅋㅋㅋ 끈덕끈덕.... 맛있어요!!!

저번에 만들었던 지성만두밥은 굳이 찾아서 해먹진 않고, 만두가 남으면 고려해보겠다면 요 짜치계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가격대비 양이나 맛도 훌륭해서 종종 해먹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취생

간단요리 짜치계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요리명 : 파게티

재료 가격 : 1인분 기준 약 1500원

만드는 시간: 약 5분

난이도 : 쉬움

 

자취생의 간편 저렴 레시피 더보고가긔[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