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알뜰하게 관리하죠

체크카드와 다르게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다 보면 결제일을 제대로 지정해두었더라도 내가 얼마나 쓴건지 헷갈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한 회사의 카드를 이용하신다면 ARS를 통해서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여러 군데의 카드를 이용하신다면 종종 빠져나갈 카드값이 얼마인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돈을 모으는 그 첫번째는 소비를 조절하고 빠져나가는 돈을 막는 것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세청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정지출과 변동지출 등을 관리하면 효과적으로 목표한 금액을 모을 수가 있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은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한 눈에 알아보기 위해서는 국세청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포털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하고 접속하시면 국세청 홈택스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제일 앞쪽의 조회/발급 코너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을 끝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항목인데요. 연말정산 간소화- 소득 세액공제 조회/발급 코너로 들어가시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각 카드사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는 것보다 더 상세한 사용내역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체크카드와 다르게 신용카드는 매달 자신이 얼마를 썼는지 파악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기 때문에 종종 소비습관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홈택스로 접속을 하시면 신용카드를 사용한 내역뿐 아니라 보험료 및 의료미 직불카드나 주택마련저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얼마나 지출을 했는지 해당 월의 소비패턴을 한번에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연말정산 외에는 홈택스를 잘 이용하지 않으실텐데, 이렇게 소비내역 조회 뿐 아니라, 각종 세금 관련 서류들도 열람하거나 출력이 가능하니 잘 기억해두시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입니다. 신용카드와 조회하고자 하는 월을 선택하면 어떤 내역에 얼마를 이용했는지 모든 내역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신용카드 공제한도 및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떤 분야에서 얼마나 거래를 했는지 사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쇄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국세청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통해서 소비하는 습관을 체크하시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가 있는데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세액공제 한도가 조금씩 다르니 염두에 두시고 사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부자되세요~!